HOME > 성공 사례 > 성공 사례
성공 사례

성공 사례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UCLA, UW MADISON 통계/수학

오*협

저는 미국 타주에서 유학생활을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 생활에 불만족을 느끼고 UC로 편입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방학 중에 한국에 들어와서 여러 유학원들을 방문해서 상담을 하고 UC 편입 통계 자료도 찾아보면서 90% 이상의 편입생들이 캘리포니아 community college 출신인 것을 보고, 저는 0.1%의 합격률이라도 올릴 수 있는 것이라면 작은 것이라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기에 캘리포니아 CC로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학생들을 관리해주고 주요 과목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는 하베스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유학을 하는 학생이라면 수업을 다른 언어로 듣기에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어려움을 도와주는 하베스트가 유학생활에 큰 도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대로 조사를 하지 않는다면 내가 가고자 하는 학교의 전공에 합격하기 위해 내가 들어야 하는 수업들도 모르기 쉽습니다. 그래서 내가 어떤 과목들을 언제 들을지 이런 계획이 굉장히 중요한데 하베스트에서는 이 계획들을 관리하고 도와주기 때문에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성적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한데, 단 한 번의 실수가 경쟁률이 치열한 학교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굉장히 치명적 일수가 있는데 하베스트에서는 자기가 부족한 과목이거나 어려운 과목을 수업을 들으면서 도움을 받고 교수나 수업선택에 있어서도 도와주기에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학업적인 도움 외에도 큰 도움이 되었던 건 같은 하베스트 학생들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유학생활이라는 것이 우울해지기도 쉬운 생활이고 모든 것을 혼자 해나가야 하는데 아무래도 같이 온 학생들을 유학 오자마자 알게 되고 빠르게 친구가 되다 보니 좋고 모두 같은 목표들을 가지고 공부하기 때문에 이 점에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먼저 온 학생들에게 정보를 얻을 수도 있었고 그 친구들이 먼저 편입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오기 전에 목표로 삼았던 것 보다 그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 전에는 가기 힘들다는 이유로 목표가 되지 못 했고 그저 꿈이었던 학교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샘은 수업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었지만 권위적이기보다 동네형 같은 느낌으로 친근하게 학생들을 대해주어서 좋았고 저는 전례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특이한 케이스의 학생이여서 결과 예측도 힘들고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제 의견을 충분히 지지하고 끝까지 도와주신거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하베스트에서 도움을 주지만 그래도 학생본인이 열심히 해야 하는게 중요하고 무조건적으로 의지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베스트 프로그램이 얼마나 본인에게 도움이 될지 몰라도 이 프로그램이 자신이 합격하는데 단 1%라도 도움이 된다면 저는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