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PCC로부터 다른 대학교로 편입하는 과정은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입학하는 과정과 당연히 다릅니다. 고등학교 성적표들이나 시험 점수들은 덜 중요해지며, 간혹가다 아예 상관을 안하는 곳도 있습니다. 최우선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야 할것은 당연히 PCC의 성적표 입니다.

 

편입을 할때 대학교들이 제일 먼저 확인 하는게 학점입니다. 만약 학생이 최소한의 학점을 이수하지 않았다면, 아예 고려도 하지 않는 학교들이 대다수 입니다. 여기서 까다로워 지는게, 몇몇 PCC 수업들의 경우엔 학점 이수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저희 하베스트 아카데미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수업 선택을 도와드려서. 입학부터 편입전까지, 학생분의 전공에 알맞는 모든 수업들을 학기마다 치밀하게 계산해서 수강신청 도움을 드립니다.

상당수의 학교들은 필요로 하지 않지만, 추천서들도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전공에 관련된 교수님들이나, 사적으로 친한 교수님들을 찾아나서서, 그분들에게 추천서를 잘 써달라고 부탁하는것도 편입을 하는 과정의 중요한 요점입니다.

추천서에 관련해서 팁이 있다면, 학생분의 전공에 관련된 교수님들의 수업을 편입 서류를 지원할 시기에 듣는것입니다. 만약 학생분의 유기화학 전공이라면, 유기화학 수업을 가을/봄에 듣는것이지요. 그렇게 해서 추천서를 써야할때 교수님과 이미 알고있는 사이이니, 교수님들이 학생분에 대해서 써줄 것이 더 많아지고, 그렇게 해서 추천서의 가치가 더 높아집니다.

 

많은 학생들이 헷갈려 하는 점 하나는 마감일들 입니다. 미국의 모든 대학교들이 담합해서 마감일을 하나로 잡아놓은게 아니라, 각 학교마다 편입 서류를 받는 마감일이 다르기 때문에, 각 지원하는 학교에 맞춰서 편입 서류들을 보내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