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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 입학하면 교수나 대학 직원이 지도 교수로 지정된다 . 지도 교수는 수강 과목을 선정하고 학업 과정을 계획하는 것을 도와주고 잘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준다 . 언제든지 다른 교수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 대학에서 이러한 지도 교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한다 .

지도 교수를 만나기 전에 미리 자신의 요구에 따라 임시 프로그램 계획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 학위 취득에 필요한 조건을 미리 알아보고 , 이에 확신이 없다면 질문할 것을 준비한다 . 대학에서 그 학기에 제공하는 과목의 요일과 시간을 포함한 일정을 인쇄한 대학 요람 (Catalogue) 을 자세히 살펴본다 . 모든 과목을 다 특정 순서대로 수강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 프로그램을 계획할 때 어느 정도의 유연성이 있다 .

지도 교수를 처음 만날 때 학생 본인의 장기 , 단기 계획을 논의한다 . 이는 졸업 전의 계획과 졸업 후의 계획을 말한다 . 본인이 만들어 간 임시 학기 과정에 대한 계획과 그 수정에 대하여 의논하고 현장 학습 기회와 그 외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험에 대하여서도 문의한다 . 이는 학생의 전공 외 부전공 과목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 학생 자신이 솔직하게 먼저 이야기하고 문의하지 않으면 지도 교수의 지식과 경험으로부터 많은 것을 얻을 수 없다 .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지도 교수에게 솔직하게 자기 의사를 밝히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교수를 존경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그러나 미국 문화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것이 적합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 지도 교수의 역할은 학생이 스스로 결정하도록 도와주는 것이지 학생을 위하여 결정을 해주는 것이 아니다 .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학생의 학업 계획과 과목 선택의 승인은 지도 교수가 담당한다 . 외국인 학생의 경우 비이민 비자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학부 학생은 학기당 12-15 학점을 , 대학원 학생은 9-12 학점을 등록하여야 한다 .

학생의 개인 계획과 지도 교수가 알고 있는 학교 조건에 기반하여 , 지도 교수는 학생의 목적과 학위 취득 조건에 적합한 학업 계획을 세우는 것을 지도 교수가 도와줄 것이다 . 학년 내에 지도 교수를 정기적으로 만나야 한다 . 가장 바람직한 때는 다음 학기 등록 바로 전이다 . 이 때에 학생의 지난 학업 과정을 검토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