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첫 번째: 공부 우선순위

당연한 얘기이지만, 공부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효율성입니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려면 할일들에 대한 우선 순위를 세워놓는 것이 중요하죠. 미국의 CC, 2년제 대학으로부터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점은 해당 대학으로 편입을 하려는 전공의 필요수업들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일단, 해당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수업들을 중심으로 편입 계획을 잡으셔야 합니다. 해당 수업들을 가장 우선순위로 듣고, UC계열들에 들어갈때 필요한 IGETC에서 요구로 하는 교양 과목들을 2순위로 놓습니다. 많은 대학교들에서는 해당 전공의 과목들을 어느 성적으로 이수하고 마쳤는지를 우선으로 보기 마련입니다.

 

두 번째: 활동

수많은 학생 분들은 성적만 좋으면 된다 라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계시길 마련입니다. 교외활동이나 클럽, 동아리 활동들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입시경쟁에서는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수두룩하게 많습니다. 그러기에, 이 학생들로부터 튀어나오는 점을 가지려면 해당 활동들을 중요시 해야 합니다.

원서를 접수할때 어느 클럽활동을 했고, 봉사활동, 교외활동, 취미, 등등 모두를 적으라고 요구하는데, 해당 사항에서 학생분이 얼마나 다른 학생들보다 뛰어나고 다른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고 집에서만 있으면, 대학교에서는 해당 학생을 뽑아주지 않기 마련입니다.

 

세 번째: 정보 얻기

편입을 하고자 하는 학교의 어드미션 센터로 자주 찾아가서 팜플렛이라던가 해당 학교의 카운셀러들과 이야기를 자주 나누어 보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귀찮을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해서라도 정보를 얻어야 편입에 이득을 볼 수 있는게 입시경쟁입니다. 각 학교들마다 필요로 하는 요구수업이나 서류들이 조금씩 다르기 마련이기에, 해당 학교들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얻어두시는게 중요합니다.

카운셀러들로부터는 홈페이지에 있는 그냥 정보가 아닌, 1:1로 학생분의 계획에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더욱 더 추천되는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