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대학교들에서는 그 학교에 특정한 에세이를 작성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 에세이는 지원자가 어떻게 그러고 왜 그 대학에 중요한 자산이 될건인지를 입증할 기회입니다. 그러기에, 편입을 목표로 하고있는 유학생들의 경우엔, 이 학교가 어떻게 학생분에게 알맞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특정한 에세이이니 내용도 특정해야 하기 마련입니다. 그 학교에서 무엇을 공부하고 싶은지, 대학의 어느 연구 결과/진행/계획들이 학생의 눈길을 이끄는지, 해당 교수진의 어느 인물에게 가르침을 받고싶은지, 특정한 사항들은 쓸것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학생분이 컬럼비아대의 기계공학대에 편입을 하고자 할 경우엔, 그 전공의 교수님들을 알아보아서, A교수의 연구에 큰 관심이 생겼으며, 그에 따라 그 전공으로 들어가 학생분의 미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거 같다 라고 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분이 얼마나 성숙하고, 그 전공/학교에 관해서 얼마나 준비가 되어있는지, 그러고 그 대학의 다른 뛰어난 학생들에게 본인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광고하는 유리창과 같습니다.

그러고, 대학 특정 에세이는 모두 다 써야하는 칸이기에, 유학생으로써 겪은 특별한 삶의 질을 얘기하는것도 좋습니다. 초반에 겪은 고난이라던가, 어떻게 도움을 받고 나중에 누구를 어떻게 도와주었는지, 등등, 학생분이 타지땅에서 역경을 딛고 일어나 그 학교에 편입을 요청할 정도로 성취를 하였다는걸 알려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