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모든 대학에 재정 지원이 있지는 않습니다. 사실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학생에게 재정을 지원하는 대학은, 학사 학위를 제공하는 대학 중에서 절반 미만의 대학들만이 제공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미국 학생을 위한 장학금과 외국 학생을 위한 재정 지원은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생이 입학할, 또는 입학하고자 하는 학교의 유학 입학 사무실에 자신의 국적을 말하고, 비시민권자에게 가능한 재정 지원을 요청 또는 그러한 재정 지원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일 제공된다면 , 재정 지원은 일반적으로 장학금과 융자 또는 시간제 취업 프로그램과 같은 여러 가지의 다른 형태로 학비를 부분적으로 충당할 방법을 학교측에서 마련 해줍니다.
 

주립, 공립 대학이나 공학이나 경영 , 의료 관련 전문 과정을 제공하는 대학에서는 재정 지원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후자의 고급 전문직 대학들의 경우에는, 학생이 나중에 졸업을 한 후 쉽게 돈을 벌 수 있을것이라 가정하기에,학생들에게 융자를 받는 선택권만을 주기 마련 입니다. 반대로, 예술이나 과학 관련 학위를 제공하는 사립 교양 대학에서는 재정 지원이 보다 많이 있습니다.
종종 외국 학생들은 비행기 요금을 제외한 모든 교육에 필요한 전액 장학금에 대해 상담가에게 문의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미국에 들어오는 외국 학생을 위한 매년 전액 장학금의 수는 오직 100개 정도의 대학에서 제공되는 약 1000 개뿐에 불과합니다. 전액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거의 모든 과목이 “A” 이고 , 높은 SAT 점수와 토플 점수 , 지도력이나 사회 봉사 같은 면에서 뛰어난 업적이 있는 자기 나라에서 최고의 학생 이어야 넘볼 수 있는 사항들 입니다.
추가로, 미국에 있는 손에 꼽을 만큼의 부자 대학만이 입학생 모두에게 재정 지원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런 학교들에 대한 입학 경쟁률은 매우 높기 마련입니다. 재정 지원의 필요액은 학생과 가족이 충당하는 금액과 대학에 들어가는 예상 금액의 차액입니다. 전자는 부모의 재정 상태에 관한 상세 정보에 근거해서 계산합니다. 즉 , 은행 잔고 증명서 , 고용 확인서 외 공식적인 서류와 기타 서류들을 말합니다. 학생의 재정 상태에 따라서 지원을 한정하는 학교들은 이러한 서류들을 제시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