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링크 #1
http://출처: https://act-36.tistory.com/55 [ACT36 공식블로그] (70)
미국대학은 각 대학별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지원서 마감일도 각각 다르며, 요구하는 능력도 각각 다릅니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비전을 미리 세운 후 그 비전에 따라 원하는 학과, 교육방식, 교수, 문화 등을 선택해서 미리 대학 별 입시 계획을 세워두어야 합니다.

미국대학입시전형은 지원일정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Early Admission과 Regular Admission입니다. 

 
Early Admission은 ‘조기전형’이라고 불리는데요. 이 조기지원전형은 일부 대학들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 정규지원이 시작되기 전 일찍 지원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시스템으로 따지면 ‘수시’와 가깝습니다. 
 
반면 Regular Admission은 우리나라의 ‘정시전형’에 해당되는 전형으로 예정된 일정에 맞게 지원서를 받는 것입니다.
조기지원전형은 총 네 가지 전형으로 나뉩니다. 얼리디시전, 얼리액션, 싱글초이스 얼리액션, 리스트릭티브얼리액션입니다. 각각의 종류가 다른 이유는 지원가능횟수와 입학강제성의 여부 때문인데요. 특히, 입학강제성을 잘 따져보고 지원해야 합니다. 원하는 대학에 붙었는데 다른 대학에 제출한 원서가 합격되어 입학강제성을 띤다면 타 대학에는 갈 수 없고 합격한 대학으로 무조건 지원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얼리디시전은 지원서를 보냄과 동시에 다른 대학교의 지원을 철회하겠다는 동의서를 함께 보냅니다. 이와 같이 강제성을 띤 만큼 그 대학에 대한 열의를 품고 있다는 가정 하에 합격률이 다른 전형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단 한 곳만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얼리액션은 다양한 대학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강제성도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비교적 안전한 이 방법을 선택해어 여러 곳에 지원서를 넣고 있습니다.

싱글초이스 얼리액션과 리스트릭티브 얼리액션은 얼리액션이기는 하지만 조금의 강제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버드 대학의 경우 조기지원으로 주립대, 외국대는 가능하지만 미국 내 다른 사립대의 지원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틀댐학교는 다른 대학의 얼리액션은 지원할 수 있지만 얼리디시전은 지원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 대학별로 허용하는 것과 허용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Regular Admission:

가장 많은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정시전형입니다. 각 대학이 발표한 서류, 에세이 등을 규격에 맞게 준비하여 지원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조기지원이 끝난 직후 바로 11월 중순부터 2월초까지 대학 별 입시제도가 이뤄집니다.

결과 발표 후 학생들은 대학의 결과를 수락하거나 거부하여 자신이 갈 대학을 선택하고 입학 관련 비용을 지불하고 본격적으로 입학을 준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