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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1
http://www.educationusa.or.kr/xe/undergraduate_choosing (220)

사회 생활
대부분의 미국 대학은 학생들에게 학문적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 , 문화 , 스포츠 활동 등을 제공한다 . 그 중 어느 활동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캠퍼스 내 사회적 환경이 달라진다 . 학생들 다수가 캠퍼스 내에 사는지 바깥에서 사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 정기 통근 학교로 알려진 학교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살며 , 매일 집에서 학교로 통근해야 한다 . 미래의 학부 학생들은 주말 학교 분위기가 어떠한지 알고 싶어한다 .– 대부분의 학생들이 주말에 학교에 있는지 , 여행을 하는지 , 아니면 매 주말 가족을 방문하는지 이 모든 요인들이 학교의 사회 생활에 영향을 줄 것이다 .

 

외국인 학생
각 대학의 외국인학생 수를 자신의 필요를 생각한다 . 외국인 학생이 거의 없는 대학에서는 자신이 사귀고 싶은 매우 특별한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다 . 그러나 이런 학교에서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서비스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외국인 학생이 많은 학교에서는 자신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존의 지지 모임이 있다 . 그렇다 해도 타 외국인 학생과 미국 학생과 교류하기 위해 학생 자신도 노력하여야 한다 .

 

종교
모든 미국 대학들은 모든 인종 , 색깔 , 다양한 신념의 학생을 받아 들인다 . 그러나 캠퍼스 내 종교적 분위기를 제공할지 , 단성(single sex) 교육을 할지 , 또는 다수의 소수 민족 학생을 허락할지 등 특수한 임무를 가지고 설립되는 대학들도 많다 . 각 학교의 미션 설명서를 자세히 읽고 그 학교의 목적이 자신의 목적과 일치하는지 결정한다 .
학외 활동
미국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교과외 활동 , 즉 스포츠팀 , 학업 클럽 , 대학 신문사 , 연극 활동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만일 자신이 분명한 취미가 있다면 , 학생회 활동 중에 맞는 것이 있는지 확인한다 . 그러나 없다면 자신이 그것을 새로 시작할 수도 있다.

기타 고려사항

아이비 리그를 넘어서 .
아이비 리그가 처음에는 몇 개의 동부 해안 대학간의 스포츠 경기였으나 , 그 용어가 배타적이고 엘리트 교육을 의미하는 것이 되었다 . 그러나 , 미국에는 많은 우수한 대학들이 있다 . 전에 들어본 적이 없는 학교라고 해서 지나쳐 버리지 말고 , 자신의 필요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 . “ 아이비 ” 에만 집착하지 말고 모든 조건을 주의깊게 조사해서 자신의 필요와 관심에 맞는 학교를 찾을 수 있는 최선의 기회를 갖도록 한다 .

 

순위
미국에는 상위 10, 20, 50 또는 100 위 같은 공식적인 순위 목록은 없다 . 미국 정부는 대학의 순위를 정하지 않는다 . 학생들이 접하는 순위는 일반적으로 언론사나 주관적인 관점에서 만들어진다 . 그들은 대개 기본 요인으로 학문적 기준이나 일반적인 명성등을 반드시 포함시키지 않는 광범위한 범주에 근거해서 만든다 . 순위가 매겨지는 기준에 대한 언급이 없는 순위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 좀 더 확립된 순위는 학생의 결정에 초기 단계에 도움을 주기는 하지만 , 가장 좋은 학교는 이 장에서 언급한 여러 요인들에 근거해서 자신에게 맞는 학교이다 .

 

학생을 위한 서비스
미국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 즉 , 외국인 학생 상담자 , 교내 프로그램 , 상담 안내 , 법적인 도움 안내 , 주거 사무실 , 변화있는 식사 계획 , 헬쓰 센터 , 개인교사 안내 , ESL, 쓰기 연습실 , 직업 상담자 등이다 . 장래의 학생들은 자신의 특수한 여구에 맞는 도움이 있는지 비교해 보아야 한다 .

인턴쉽 또는 해외 학습
많은 미국 대학들은 자신들은 교과 과정 인턴쉽 .( 자발적 또는 지불제 ) 또는 자신에게 관심있는 해외 학습 (“ 유학 ”) 과 연계되어 있다 .

장애를 가진 학생
만일 학생이 특수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선택한 학교가 그것을 수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 학교와 접촉하는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한다 . 자신이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때보다 적어도 2 년전에 문의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 학교에 정보를 원하는 편지를 쓸 때 자신의 장애에 대해 간단히 쓰고 자신과 같은 학생에게 학교에서 제공하는 도움에 대한 정보를 요구한다 . 또한 장애 학생을 담당하는 교내 사무실이 제공하는 도움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하여 연락하기를 원할 것이다 . 이것은 장애 학생 도움을 위한 사무실 (Office of Disabled Student Services) 또는 장애 도움을 위한 사무실 (Office of Disability Services) 같은 교내 특수 사무실이다.

 

어떤 학교들은 학습 장애를 가진 학생을 위한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반면 다른 학교는 많은 특수 서비스를 장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자신과 가족은 제공되는 서비스를 보고 필요에 따라 비교해보아야 한다 . 어떤 서비스가 자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지 또는 어떤 서비스가 미리 예약해야 하며 얼마나 지불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 지원할 때 자신의 장애 상태를 나탸내는 증거를 제공해야 할 것이며 , 학교를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 가능하다면 자신과 유사한 장애를 가진 학생을 만나도록 노력해서 보다 개인적인 견해를 구하도록 한다 . 장애를 가진 학생들은 SAT 나 ACT 등 학부 입학 시험이나 학기 중 교과목 시험을 치룰 때 알맞은 서류와 함께 특수 시설 또는 연장 시간을 요구한다 .

 

Source : http://www.educationusa.or.kr/xe/undergraduate_choo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