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정보 공유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편입을 할때, 100% 확률로 학생분들이 가기를 희망 하는 학교측에서 학생이 그간 무엇을 해왔는지를 물어볼겁니다. 교외활동 등등을 말하는것인데요, 이걸 쓰기전에 생각하기에는 아주 쉬워보이는 목록인데, 정작 써야할때는 무엇을 쓸지 생각이 하나도 나지 않기 마련입니다.

활동 목록에 꼭 들어가야할 사항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학생분이 열정을 가지고 하는 취미생활입니다. 등산이라던가, 낚시, 수집 ( 우편이나 동전 같은것 ), 암벽등반, 요리- 앞과 같은 학생분의 특별한 면모를 드러내어 보여주는것을 말합니다. 취미들을 리스팅 하고, 이에 관련해서 입문하게 된 계기,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미래에 이 취미로부터 무엇을 바라는지 등등을 간단하게 써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입학사정관이 학생분의 취미를 알게 됨으로써 학생의 사람됨을 알 수 있게 되는 경로이기도 합니다.

취미생활 외에도 활동 목록에 들어갈 수 있는건 아주 많습니다. 학교내/외 동아리-클럽, 봉사활동, 등등 모두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여기서도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입학률이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학생분이 기계공학으로 편입을 하고자 하는데, 활동 목록에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인턴을 한다던가, 교내활동으로 노래를 부른다 할경우, 해당 활동들이 학생분의 전공으로 얾매이지 않기에, 입학사정관측으로부턴 학생이 전공에 관련된 무엇을 하는지를 모르고, 그에따라 학생분이 전공에 별로 상관을 하지 않는것으로 간주하기 마련입니다. 고로, 아무리 사소한것이라 할지라도, 전공에 관련된 활동들을 활동목록 제일 위로 올려놓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