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국생활 > 대학정보
미국생활

대학정보

글 작성시 이메일을 입력해주셔야 담당자 분께서 직접 연락이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미국에 도착하시면 핸드폰 개통과 은행 계좌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학생 이시라면, 학교의 유학생 담당부서 로부터 아예 은행 계좌 구설을 도와주거나,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자세히 설명 해주기 마련입니다. 그 중 학생분과 마음이 맞는 은행을 고르고 계좌를 만드시면 됩니다.

만약 학생분이 나중에 미국에서 살것 같거나 한다면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신용 카드를 사용 하게 되면서 미국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용이 올라가기 때문이죠. 유학생들을 상대로 하는 신용카드 프로그램들이 많으므로,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미국의 은행 대다수가 24시간 사용 가능한 ATM을 외부에 설치 해두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은행의 ATM 기계에서는 약 $2.00~$5.00 까지를 수수료로 내면서 출금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은행 계좌를 개설한 특정 은행에서는 그런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그러고, ATM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현금을 인출하는 것도 가능 한데요, 이것은 CASH ADVANCE 라고 불리며, 카드를 발급해준 회사측에서 이것에 대한 이자를 크게 물리게 됩니다. 고로, 은행 계좌에 돈이 갑자기 없는데 급전이 필요할때만 사용하고 평소엔 아예 사용을 하지 않는것이 바람직 합니다.